2012년 10월 8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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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텐프로(10%)

텐프로를 다니던 고객들도 하나 둘씩 텐프로에 매력을 잃고 있다.
그럼 텐프로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
고객 입장에서의 텐프로의 매력은 분명 차별화이다.
나는 다르다. 다르게 대우 받고 다르게 생활한다.
가격도 다르고 수질도 다르고 서비스도 다르고 좀 더 럭셔리 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싶어 함이었다.
한 동안은 이런 분위기가 먹혔다.
텐프로 아가씨들 나름대로 분위기 있고 쉬워 보이지 않고 인물 값하고 어느 정도 친숙해지면 외부에서도 만나기도 하고 식사도 하고 데이트(?)도 하고 공도 같이 치러 다니고 레져도 같이 즐기고.
손님으로서 어느 정도 볼륨감 있고 쉬워 보이지 않는 선수들과의 대우 받는 관계 유지. 이런 것들이 텐프로의 또 다른 매력이지 않았는가 싶다.
그러나 이 세계 발을 오래 들여 놓으면 언젠가는 식상하기 마련 텐프로에서는 그 이상의 대안이 없었다.
텐프로 표방업소의 확대. 경기의 침체. 텐프로 업소의 주 고객들은 경기 침체와 관련 없는 층들이 대부분이지만 한 동안 텐프로가 잘 나갈 때부터 10%의 생리들을 어느 정도 다 꿰차고 있기에 이젠 이들에게 조차 텐프로의 매력은 많이 사라진 듯 하다.
즉 경기 침체와 더불어 고객확대 그래프가 텐프로 유지를 지탱해 주지 못한 것이다.
즉 지금은 보이지 않는 경제의 손에 의하여 시장이 재 조정 되고 잇는 상황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텐프로 업소에서 표방하는 전략들이 술집의 기본 생리를 완전히 되돌릴만한 힘은 없었나 보다.
아직도 텐프로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술집을 다니던 스타일 상 텐프로를 선호하는 것이지, 또 마담이나 멤버 또는 지명 등의 영향으로 인하여 텐프로를 선호하는 것이지, 텐프로의 서비스 및 경쟁력이 텐프로를 지탱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텐프로는 항상 존재 할 것이다. 조정 된 상황에서 말이다.
현재보자면 몇몇 그나마 잘 되고 있는 클럽에는 이전 텐프로에서 일하던 아가씨들이 다시 클럽으로 발걸음 하고 있는 실정이 포착 되고 있다. 왜 일까? 이는 텐프로의 몰락 과정 즉 시장의 재 조정 과정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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